[D-6 / WAC 2015] Recent conditions of Korean Aeropress Champion

[D-6 / WAC 2015] Recent conditions of Korean Aeropress Champion

<2015년 월드 에어로프레스 챔피언쉽>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. 34개국의 선수가 출전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에어로프레스에 대한 세계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. 지난 주말, <뉴웨이브 로스터스>에서 한국 대표 김승완 바리스타의 추출 시연회를 가졌습니다. 그동안 고민했던 여러 가지 방법들을 점검하고 보다 좋은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였습니다.

01 11

<한국 에어로프레스 챔피언쉽>에서도 그러했듯이 김승완 바리스타는 특별한 추출법을 시도하지 않았습니다. 에어로프레스도 정방향으로 사용하고 짧은 뜸들이기를 거쳐 본 추출로 이어갑니다. 하지만 커피가 가진 특징을 잘 발현시킬 수 있도록 물의 선택에 많은 고민을 하였고, 챔버와 캡 사이로 세는 압력을 레드씰링을 사용하여 완벽하게 잡아주었습니다.
11-2 12 13 13-2
승패의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 인 마우스필은 역시나 어려운 과제였습니다. 세계적으로도 추출 전 커피 미분을 제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시도되고 있습니다. 김승완 바리스타도 이점을 보강하여 대회에 임할 예정입니다. 또한 물을 붓고 저어주는 횟수나 방법에 따라서도 결과물에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. 여러 번의 추출 끝에 부정적인 맛의 추출을 막고 보다 깔끔한 여운을 느낄 수 있는 방법들을 찾아갑니다.

14 15 16 16-2 17 18 19 20

<뉴웨이브 로스터스>는 대회를 준비하기에 매주 적합합니다. 훌륭한 시설은 다양한 시도를 가능하게 하며 이로 여러 사람들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할 수 있게 됩니다. 바리스타들의 아지트 같은 공간에 많은 커피인들이 즐겁게 뛰어 놀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.

02 02-2 03 04 04-2 05 07 08 0921 24 2513-3

광고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Google photo

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